하지정열 증후군

자동화 로봇재활 훈련시스템
병원소식
COLUMN

리더스 칼럼

리더스만의 재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하지정열 증후군

2023.04.27

다리는 몸과 지면사이에서 딱딱하고 불규칙한 지면에서 몸이 전진할 때 필요한 몸통과 하지의 회전과 변형에 의해 지속적으로 영향을 받는 복잡한 구조물입니다. 몸과 지면사이에서 보행시 엄청난 스트레스와 부하를 받으며 이로 인해 병적인 상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스와 부하는 걷기시작하면서부터 심하게 축적되며 이러한 부하를 견디어 내는 것의 관건은 다리의 정상 기능에 달려 있습니다. 인체의 뼈는 관절을 통해 연결되면서 머리에서 발끝까지 체중의 전달이 되는데 좋지 못한 연결고리를 가지게 되면 체중이 전달되면서 뒤틀려지게 되고 이러한 뒤틀려짐은 시간이 지나면서 관절과 근육에 무리한 힘들이 가해지고 결과적으로 여러 곳에 오랫동안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쉽게 말해 양다리의 모양새가 서로 틀려 다리의 여러곳에 문제가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 하지 부정열 증후군 - 양쪽 다리의 정령이 다른병을 의심해야 하고 이런경우는 통증만 치료한다고 되는것이 아니라 양 다리의 정열을 바로 맞추어 주는 근본적인 재활치료를 해야만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합니다.


 하지 정열 클리닉은 이러한 문제를 정확히 찾아내고 교정함으로써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어 통증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치료는 1) 하지정열전문 보조기 2) 운동치료 3) 도수치료등으로 나뉘어지며 세가지를 한꺼번에 할수록 가장 빠르고 정확한 정렬이 이루어질수 있습니다.